본문 바로가기

Racing Diary

카레이서 강민재 F3 테스트 @ 독일 호켄하임링 - 프롤로그


Prologue – The First Step in Europe

 

안녕하세요!

카레이서 강민재 입니다.

 

다음주 월요일 19일부터 5일간, 지난 10월 있었던 F3 테스트 후기와 11월 마카오 그랑프리 관전기 등을 연재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공식사이트에 올려드리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지난 12 12일 방송된 MBC 스포츠특선 나는 F1을 꿈꾼다방송 전까지는 말씀드릴 수 없는 내용들이었기에 시기를 기다리다가 이렇게 한꺼번에 많은 이야기들을 전해드리게 됐습니다.



저는 지난해 국내 GT시리즈에 참가한 이후 저 스스로 실력의 한계를 많이 느꼈고 더 성장하기 위해서 한걸음 더 꿈에 다가가기 위해서 늦기 전에 해외로 나가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후 저 나름대로 유럽의 F3 팀들과 접촉하기 시작했고 많은 메이저 팀들이 동양에서 날라온 메일 한 통에 큰 관심을 가져 주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저는 조니워커 킵워킹펀드(Johnnie Walker Keep Walking Fund)라는 아주 특별한 공모전에 참가했습니다. 여기서 F1 드라이버가 되고자 하는 어린 시절의 꿈을 이전 보다 훨씬 많은 분들께 알려드릴 수 있었고, 결국 그 꿈을 인정받게 돼 킵워킹펀드의 우승상금이자 지원금을 받게 됐습니다.

 

그 지원금으로 지난 여름 업로드 했던 레이싱카트 연습과 포뮬러 르노 2.0 연습 등을 거치며 부족한 시트타임과 공백을 채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 드디어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의 뮈케 모터스포츠 팀과 긴밀하게 연락이 오고 간 끝에 10 23일에 있을 F3 유로시리즈 및 DTM 최종전 이틀 후인 10 25일로 테스트 일정을 확정 지었습니다.

 

비록 올해에는 국내 무대 활동을 전혀 하지 못했고, 오직 10월에 단 하루였던 F3 테스트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했지만 그만큼 정말 값진 경험이었고 내년 시즌 F3 유로시리즈 참가를 기약하게 된 특별한 일이었습니다.

 

월요일부터 연재될 이야기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응원 보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레이서 강민재

Racing Driver

MinJae KANG